본문 바로가기
인물백과사전

싱어게인 최중 우승자

by 사전제작자 2021. 2. 9.

남성

싱어 게인의 최종 우승자는 이승윤(30호)에게 돌아갔다. 8일 방송된 JTBC ‘싱어 게인’ 파이널 라운드에서는 이승윤이 최종 1위에 오르며 막을 내렸다.

 

이승윤 우승

이승윤은 우승 후 “감사하다. 정말 감사하다. 제게 많은 마음을 예상치도 못하게 주셨다. 그게 저에게 닿았다”라며 “제 노래가 닿았다는 말로 해석했기 때문에 매우 감사하고 영광으로 생각하고 있다. 좋은 음악인이 되도록 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2위 정홍일(29호), 3위 이무진(63호), 4위 이소정(11호), 5위 이정권(20호), 6위 요아리(47호)가 차례로 이름을 올렸다. 이번 순위는 온라인 사전투표 점수, 심사위원 점수, 실시간 대국민 문자투표가 합산되어 최종 결정됐다.


2위 정홍일은 “싱어게인은 저에게 혁명이었다. 그 안에 가장 중요한 혁명은 사랑하는 사람이 많이 생겼다”라며 “그 사랑에 책임감을 가지게 한 ‘싱어 게인’은 살아가는 데 정말 중요한 계기가 됐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TOP3에게는 전국 투어 콘서트 참여와 부상으로 안마의자, 각종 방송 출연 및 음원 발매 기회가 주어지며 최종 우승자인 이승윤에게는 1억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한편 이승윤은 1989년생으로 올해 나이 33세다. 2016년 앨범 ‘무얼 훔치지’를 통해 데뷔했다. 아울러 이승윤을 포함해 정홍일, 이무진 등 상위 순위 3명을 가리키는 톱3에게는 전국 투어 콘서트 참여 기회, 각종 방송 출연 기회, 음원 발매 기회, 그리고 부상으로 안마의자가 주어진다.


이들 3인에 대해서는 쇼플레이가 매니지먼트 계약을 체결할 것으로 미리 알려진 바 있다. 아울러 쇼플레이는 3~7월 톱10 전국 투어 콘서트를 기획하고 있는 것으로도 전해졌다. 

 

이에 따라 이날 방송에 출연한 6명 말고도 김준휘, 최예근, 유미, 태호 등이 전국 투어 콘서트 출연진에 포함되는 것.


싱어 게인은 '세상이 미처 알아보지 못한 실력파 가수, 잊힌 비운의 가수들이 다시 한번 대중 앞에 설 수 있도록 돕는다'는 취지로 JTBC와 디스커버리 채널 코리아가 함께 제작, 지난해 11월 16일부터 12부작으로 방영됐다.

 

이승윤과 정홍일의 1위 대결은 어느정도 예상이 되었던 부분이다. 가장 핫한 두 가수가 29호와 30호 였기 때문이다.

 

정통 메탈의 남성미 강한 정홍일과 본인만의 매력으로 여성들의 마음을 훔친 이승윤의 대결이라고나 할까?

 

최종경 연후 심사위원점수에서는 정홍일이 앞선 평가를 받았다. 하지만 결과는 시청자 투표에서 갈렸다. 이승윤의 우승이다. 시청자 투표에서 선택받은 이승윤은 아무래도 대중성면에서는 정홍일보다는 이승윤이 더 높은 평가를 받은 게 아닐까?

 

이승윤과 정홍일은 정말 무명가수전 다운 면모를 보여주며 싱어게인의 화려한 대미를 장식하는데 일조하였다. 이렇게 노래 잘부르는 무명가수들이 있었나 싶을 정도로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호강시켜 주었다.

 

시청률도 10%를 넘어가며 새로운 음악 프로그램의 가능성을 보여준 싱어게인!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싱어 게인 2를 기대해본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