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물백과사전

아옳이 왜 아옳이가 된 걸까요?(몰랐던 사실)

by 사전제작자 2021. 10. 10.

아옳이로 알려진 김민영은 1991년생으로 18세부터 모델 활동을 해왔다. 아리아 레전드와 전설 온라인의 홍보모델이었다.

 

아옳이는 하스스톤 게임의 저렙 카드가 출현 시에 '아옳옳'이라면서 출현하는데 김민영이 하수스톤 초보라는 의미에서 이러한 애칭이 탄생 되었다.

현재는 뮤즈베라의 뮤즈를 맡고 있다. 민티크의 사장이기도 했으며 향수도 판매하기도 했다. 로아르라는 패션, 뷰티에 선구적인 회사를 이끌고 있으며 럭셔리한 옷과 더불어 로아르 기초제품 그리고 립밤을 판매하고 있다. 매번 공장을 직접 방문하여 재단부터 디자인까지 꼼꼼하게 정비한다고 한다.


아옳이 탄생

여성

인지도 확보에 절대적인 기여를 한 애칭으로 OGN의 하스스톤 프로그램인 하스스톤 아옳옳옳에 출연하면서 붙여진 별명이다. 이 방송에서 메이드 복장과 미모로 관심을 증폭시키며 얼굴마담 마스코트로 시작해 게임 진행에까지 참여하게 된다.

김민영은 이 프로그램의 홍일점으로, 각 미션이 끝날 때마다 주사위를 굴려서 시청자에게 지급되는 상품을 뻥튀기시키는 역할을 한다. ex) 주사위가 6이 나오면 상품을 6배로 지급하는 방식.

고 러쉬! 골드 러시! 코너에서는 하스스톤 : 아옳옳옳 한정 행운의 여신으로 불린다. 1화 때는 5명 중 유일하게 영웅 카드를 뽑아냈고, 2화 때도 1500 골드를 적금하는 등 본방사수 이벤트를 늘 풍성하게 만들어주는 1등 공신. 잠시 카드깡 운이 감퇴하는 듯했으나 마지막 회에서 불의 군주 라그나로스를 뽑아내며 명실공히 저력을 뽐냈다.

여담으로, 그녀는 실제 하스스톤 플레이 중 자꾸 패배해서 과금을 통해 전설카드를 제법 뽑았다고 한다.


아옳이 몰랐던 사실

  • 2015년 4월 맥심 잡지에도 출연했다.
  • 포르쉐 마칸을 소유 중이며 2021년 2월에 신형 포르셰 911 카레라를 출고했다.
  • 2018년 2월 19일 채널A 하트시그널에 출연했던 카레이서 서주원과 100일 기념일이 되었다는 인스타그램 포스팅을 올렸다. 그리고 2018년 11월 결혼한다. 기사에서는 서주원을 보고 성공한 덕후라는 제목을 달았을 정도인데, 서주원은 실제로 학창 시절부터 김민영의 팬이었다고 한다.
  • 유튜브에서 밝힌 바에 따르면 18세부터 피팅모델을 하며 22세부터 적금을 들어(적어도 월 수백만원 단위로 추정됨) 촬영 스튜디오, 쇼핑몰 등을 운영한 경험이 있으며, 27세쯤 구축 아파트를 샀고, 그 아파트 가격이 2배 올라 부를 축적했다고 한다. 이미 부를 이룬 가족들에게 투자 방법을 조언받아 부를 불렸다고 볼 수 있다.
  • 2021년 10월 9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일주일전 만성염증 틀어진 체형에 좋다는 건강 주사를 맞은 뒤 온몸에 검은 멍들이 생겨 일도 제대로 못하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