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백과사전

백종원 꽈리고추삼겹살 볶음 초간단 레시피(4단계)

by 사전제작자 2021. 12. 16.

집 반찬 시리즈 이번에는 백종원 선생님이 알려주신 '꽈리고추 삼겹살 볶음'입니다.

 

꽈리고추는 볶아서 밑반찬으로 먹기 참 좋은 채소인데요 여기에 냉동 삼겹살을 추가해서 술안주로 먹기에도 딱 좋은, 마치 중국 요리 같은 느낌의 꽈리고추 요리입니다.

방송화면

만들기도 간단하고 재료도 가격이 저렴해서 일석이조 반찬인데요 지금 바로 시작합니다.

따라 하면 나도 바로 요리사!

[재료]
꽈리고추, 청양고추, 냉동삼겹살, 파, 설탕, 물, 양조간장, 간 마늘

 

백종원 꽈리고추 삼겹 볶음

1) 꽈리고추를 준비해 줍니다.

방송화면

꽈리고추는 가격도 저렴하고 구하기도 쉬운 재료입니다. 손질도 간단해서 흐르는 물에 깨끗이 세척한 후에 꼭지만 톡톡! 떼어주면 끝!

방송화면

이후에 꽈리고추는 대략 5등분을 한다는 생각으로 잘라서 준비를 해 줍니다.

2) 청양고추 준비

방송화면방송화면

꽈리고추만 넣으면 약간 심심할 수 있는 맛을 위해서 청양고추를 준비해 줍니다. 이 부분이 키포인트라고 합니다.

청양고추는 잘게 썰어서 매콤한 맛을 낼 수 있게 준비해 줍니다.

3) 냉동삼겹살 준비

방송화면

냉동 삼겹살을 간격이 1cm 정도 되게 잘게 썰어줍니다. 꽈리고추 볶음에 같이 같이 들어가니 잘게 썰어주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3) 고기 굽기

방송화면방송화면방송화면

먼저 달궈진 팬에 고기를 먼저 넣어서 익혀 줍니다. 고기가 구워져서 기름이 나올 때쯤 파를 넣어 줍니다. 파 기름과 돼지고기가 같이 볶아지며 맛있는 향이 어우러지는 과정이라고 합니다.

방송화면

노릇노릇하게 익어 갈 때 설탕을 한 스푼 넣어 줍니다.

방송화면

그리고 물을 반 컵 정도 넣어서 삼겹살이 타지 않고 설탕이 골고루 스며들도록 저어줍니다.

방송화면방송화면

여기에 간 마늘 1 숟갈, 양조간장 1/3컵 넣어서 잘 저어 줍니다.

4) 고추 넣기

방송화면

이어서 바로 꽈리고추와 청양고추를 팬에 넣어 줍니다. 고기가 타지 않고 고추가 노르스름하게 익을 때까지 잘 저어주기만 하면 요리가 끝입니다.

 

마치며

재료도 정말 간단하고 요리도 크게 4단계로 끝나는 초간단 레시피 밥반찬 요리입니다.

바로 주방에서 후딱 만들어서 술안주로 먹어도 손색없을 만한 요리이기도 합니다.

집에 냉동삼겹살이 있다면 한번 도전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