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물백과사전

리디아고 프로필(한국인인가?)

by 사전제작자 2024. 8. 11.

리디아 고: 한국에서 태어나 뉴질랜드를 빛낸 골프 스타

리디아 고(Lydia Ko), 한국명 고보경(高寶璟)은 1997년 4월 24일 대한민국 서울에서 태어난 뉴질랜드의 골프 선수입니다. 그녀는 6살 때 가족과 함께 뉴질랜드로 이민을 갔으며, 5살 때부터 골프를 시작했습니다.

초기 생애와 가족 배경

리디아 고의 부모님은 모두 한국인입니다. 아버지 고길홍 씨와 어머니 현봉숙 씨는 제주도 출신으로, 리디아 고는 6살 때 부모님과 함께 뉴질랜드로 이주하여 뉴질랜드 국적을 취득했습니다. 그녀의 한국 출신 배경과 한국 이름인 고보경으로 인해 한국과도 깊은 연관이 있습니다.

프로 골프 경력

리디아 고는 2013년에 프로로 데뷔하여 많은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그녀는 2017년 20세의 나이로 여자 골프 세계 랭킹 1위를 달성하여 역대 최연소로 세계 랭킹 1위 선수가 되었습니다. 주요 경력으로는 2016년 ANA 인스퍼레이션 우승, 2015년 에비앙 챔피언십 우승 등이 있습니다.

올림픽 성과

리디아 고는 올림픽에서도 뛰어난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2016년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에서 은메달을, 2020년 도쿄 올림픽에서 동메달을 획득했습니다. 현재 그녀는 2024 파리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개인 생활

리디아 고는 고려대학교 심리학과를 졸업했으며, 2022년에는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의 아들인 정준 씨와 결혼했습니다. 그녀의 성공적인 경력과 헌신적인 노력은 많은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고 있습니다.

 

리디아 고는 한국과 뉴질랜드를 잇는 다리 역할을 하며, 두 나라 모두에서 사랑받는 선수입니다. 그녀의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기대됩니다.

반응형

댓글